작성일 : 14-04-08 23:00
자원활동 이외의 시간에는 무엇을 하나요?
 글쓴이 : 12한정은
조회 : 1,999  
 
축제가 열리는 시간은 열흘 내내 오후 5~9시입니다.
저희가 활동하는 시간은 그보다 3시간 일찍인 오후 2~9시입니다.(11회 축제기준)

축제가 시작되면 아침 일찍 일어나서 오타루 시내를 관광하실 수도 있답니다. 하지만 오타루 관광을 하실 때는 반드시 시간 조절을 잘 해서 활동시간 전에 모임장소에 돌아오셔야 된다는 점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.( 저희 오코보단원이 되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이 바로 시간입니다. 시간약속은 그 사람의 신용과도 관련되는 것이기 때문에 특히 일본에 가셨을 땐 꼭 시간을 지켜주셔야됩니다.) 시내 관광은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여행가이드 북을 이용해서 혼자 다니셔도 되고, 한국인 자원활동가들 몇 명과 같이 다니셔도 됩니다.
저녁에 일 마치고 돌아오면 일본분들이 거의 매일 찾아오셔서 맥주파티를 열 때도 있구요, 또한 저희 단원들끼리 즐거운 시간을 보낸답니다.

이 오타루 유키 아까리노 미치라는 축제에 자원활동가로 참가하는 것도 기쁘지만, 이렇게 자원활동 뿐만이 아니라 여러가지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개인적인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죠. :)


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