작성일 : 14-04-08 23:02
여권, 항공권, 비자 등 준비는?
 글쓴이 : 12한정은
조회 : 2,376  
 
여권같은 경우는 개인적으로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
준비되어 있는 사람도 있고, 없는 사람도 있을테니 누가 일괄적으로 이 문제까지 해결하는건 좀 어렵다고 봅니다. 참가하시는 분들이 다 한 지역에 계신 것도 아니니까요.

여행사를 통해서 하셔도 되구요(이렇게 되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직접 가서 하는 것 보단 비싸진다는 단점이 있기도 하죠), 시청에 가면 여권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으니 직접 가셔도 좋겠네요.

이번 기회에 처음 여권을 만드시는 분들은, 5년짜리 복수여권을 만드는 게 더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. 단수여권도 상관은 없습니다만, 앞으로 해외여행 할 기회가 많을테니 이번 기회에 복수여권으로 만들어 두시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.

비자 문제는 현재 일본은 무비자로 입국이 가능하므로 여권만 준비하시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. 여권은 이틀 정도면 발급받을 수 있구요, 길어야 4일입니다.

항공권은, 작년 같은 경우 공동구매를 일괄적으로 했었고, 특별한 사정이 아닌 이상 개인구매는 허용되지 않습니다.
이 같은 이유는 저희는 단체의 이름으로 우리 나라의 이름을 걸고 자원활동에 참가하게 됩니다. 개인적인 도일이 허용될 경우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합니다.(도중에 개인적인 사정을 들어 아무 말 없이 축제에 참가하지 않는다는지...적설로 인해 축제장소에 오지 못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한답니다. )

이런 경우를 미연에 방지하고 함께 준비하는 즐거움을 여러분들이 다같이 공유할 수 있도록 항공권은 공동구매를 원칙으로 합니다.
항공권 준비과정에도 여러분들이 최저가를 알아보거나 하면서 구매에 참여를 하실거구요. 항공권을 통해서 저희가 얻는 이득은 전혀 없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.

항공권은 인천-삿포로의 직항편으로 구매할 예정입니다.
이 문제는 자원활동 참가자 명단이 확정된 후에 좀 더 의논될 수 있는 사항이니,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 :)


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